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 Afc Church
 
login | join
필수 훈련과정

 교육받고 훈련받아야 성장합니다

  • 셀 중심의 교회 생활

    1. 셀(교회)은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엡 4:15-16)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사랑 안에서 자라자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2. 셀(교회)은 그리스도의 신부입니다.

      (고후 11:2)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3. 셀(교회)은 그리스도의 군대입니다.

      (딤후 2:3-4)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 훈련과정 소개

    1. 새가족반 (4주)

      구원의 확신을 확인하고, 교회의 부르심과 담임목사의 사명·비전을 듣고, 이에 동참하겠다는 선택과 헌신의 표시로 교인으로 등록하도록 합니다.
      [내용] 1_복음이란 무엇인가?, 2_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3_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사는가?, 4_ 사도행전의 교회들
    2. 예닮동산 수양회

      새가족반을 마친 성도가 참여하는 예닮동산은 주님과의 대면, 즉 인카운터라고 불리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난 성도의 신분과 권세에 대한 심화된 말씀으로 성령과 은사 및 성령충만의 필요성과 방언에 대해 가르쳐 체험하게 합니다.

    3. 양육반 (12주)

      영적 성장과 양육을 위한 중요한 기본 진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개인이나 셀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전체 강의가 "믿음의 반석"이란 책과 DVD로 제작되어 있으며, 『믿음의 반석 학습지침서』로 훈련합니다.
    4. 셀인턴반 (6주)

      셀 모임의 목적과 진행 방법을 이론적으로 배울 뿐 아니라, 배운 것을 셀에서 인턴으로 섬기면서 실습을 통해 익히는 과정입니다.
    5. 셀리더반 (매주)

      결혼하여 자녀를 낳음으로 부모가 되듯이, 모든 그리스도인은 영혼을 구원하여 양육하고 훈련하여 제자를 만드는 제자 즉 영적 부모인 셀리더에게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훈련 받습니다.
    6. 셀리더 코칭 (격주, 수시)

      실제로 한 셀을 이끌고 있는 셀리더들의 주중(또는 주일 오후) 훈련 모임입니다. 셀리더에게 필요한 말씀과 코칭을 받음으로써, 셀이 가정과 같은 사랑과 섬김의 공동체로서 제자를 만드는 제자로 성장하여 복제·배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셀리더 수련회 (연 2회)

      JMA를 통하여 이 복음과 비전으로 하나된 네트워크에 속한 모든 교회의 셀리더와 인턴들이 모여 말씀, 간증, 기도를 통하여 도전받고 열정과 부르심을 새롭게 합니다.
    8. 예수선교 사관학교 (Jesus Mission Academy, 1년)

      복음을 이해하고 교회의 큰 비전 안에서 자신의 부르심의 소망을 발견하고 이루기 원하는 성도들은 물론, 외부의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도 열려 있는 훈련소입니다. 2005년 개교 이후 정규반과 온라인 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http://ejma.kr)
    9. 새로운 피조물 컨퍼런스 (New Creation Conference, 매월)

      이 복음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초청하고, 이 계시의 말씀으로 효과적인 사역을 하기 위해 함께 모여 비전과 기름부음을 공유하는 집회입니다.
    10. JMA Network Asia Conference (매년)

      JMA네트워크 아시아 컨퍼런스는 국내외에서 사역하는 예수 선교 사관학교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교회개척과 세계 선교의 비전을 공유하고, 제자를 만들어 교회를 개척하는 열정에 불을 붙이는 축제입니다.

    세 가지 사역 분야

    1. 셀리더 (목자 사역) 엡4:11-16

      : 이 땅 위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관은 교회와 가정입니다. 우리 교회는 성도들이 성장하며 훈련받고 변화되어 가정과 이웃과 직장에서 선하고 탁월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셀모임을 인도하는 리더가 되도록 합니다.
    2. 복음사업가 (섬기는 일) 행6:3-4, 고전12:28, 롬12:8,13

      : 복음 사업가는 교회 개척자와 동일하게 부름 받은 '교회 개척의 동역자'입니다. 이 땅에 살면서 세상의 유혹과 재물의 유혹을 이기고 교회 개척 후원을 사업의 목적으로 삼고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 멀티사이트(Multi-site) 교회 :
      - 한 사명, 한 말씀, 한 비전, 한 리더, 한 교회
      - 다른 장소, 대상, 지역, 사역자, 예배, 전도 방법
    3. 교회 개척자 (오중사역) 행13:3, 롬15:14-21

      : "예수선교 사관학교" 과정을 마치고 교회 개척의 부르심을 받고 교회에서 열매로 검증되고 인정받아 전국의 도시와 대학과 열방에 교회를 개척하도록 파송받는 사람입니다.
    4. AFC Church
      (031) 8005-8894~6, 8977(Fax), afcc@afcc.kr (우)16-920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50 (구 마북동 323-4)
      50 Guseong-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16920, Republic of Korea 사업자 등록번호 : 142-82-64546 대표자 : 권혁구
      어린이 영어 도서관 (031) 8005-5412, 4차원 북 카페 (031) 8005-5431 예수 선교 사관학교 (031) 8005-8482 http://www.ejma.kr
      믿음의 말씀사 (031) 8005-5483/5493, 5485(Fax) http://faithbook.kr